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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집 “ 고향의 봄”
치매 환자와 가족 그리고 국민들과 함께 나누었던 고통과 희망의 상담사례 중 국민들이 공통적으로 궁금해 하거나 꼭 알아 두면 유익한 내용을 선정하여 사례집「고향의 봄」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2019년 사례집 소개
제목 | 주요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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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치매상담콜센터 100%활용하기 | 조기검진, 치매예방방법, 돌봄 케어기술 등 |
[2장] 가족지원사업 | 사례관리, '헤아림', 정책제안, '하나로' 서비스 |
[3장]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치매공공후견, 실종치매환자 대처방법 |
[4장] 치매상담콜센터 소개 | 이용현황, 가장 궁금해 하는 상담, 이용방법 |
[5장] 치매유관기관 연락처 | 전국 광역치매센터, 치매안심센터, 유관기관 |
[감동사례] | 내게 줄 사랑이 남아 있었습니다 등 2건 |
[감사사례] | 나에게 힘이 되는 치매상담콜센터 등 2건 |
[소감사례] | 마음을 헤아리는 상담사가 되기를 희망하며 등 |
1) 2019년 치매안심센터 이용자 만족도 조사
- 기간 : 2019. 9. 3. ~ 11. 29
- 대상 : 전국 98개 치매안심센터 이용자(2018.11.1.~2019.6.30.) 3,000여명
* 센터별 30명 표본 추출(환자 15명, 고위험군 5명, 일반군 5명, 가족 5명) - 조사항목 : 3항목(종합 만족도, 전반적 만족도, 대상자별 서비스 만족도)
*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모형(PCSI 2.0) 근거 - 조사방법 : 아웃바운드 전화조사
- 조사자 : 상담사 25명
- 주 관 : 중앙치매센터
2) 치매관련 기관 및 시설조사
- 전국광역 지역자원조사(‘17.11.15~11.20) : 전국 치매유관기관(510개소)
- ANSYS 안정화를 위한 현황파악(‘18.2.27) : 치매안심센터(40개소)
- MMSE-DS 표준 업무지침 개발을 위한 현장 의견 수렴(‘18.4.18~5.25) : 중앙치매센터 홈페이지 선별검사 교육 이수자(1,054명)
- 주야간보호센터 운영 현황 파악(‘18.5.21~6.20) : 전국 주야간보호센터(2,584개소)
- 재가센터 운영 현황 파악(‘19.3.20.~8.16) : 전국 재가센터(11,818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