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본문

공지사항

HOME 알림 공지사항 프린트하기

공지사항 상세 관한 표이며,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치매상담콜센터 2018 치매상담사례집 <고향의 봄> 발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12-14 조회 1655
첨부파일

2018. 고향의봄.pdf

치매상담콜센터 1899-9988

 2018 치매상담사례집 <고향의 봄> 발간

   

치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세요? 치매어르신 때문에 힘든 점이 있으세요?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에서 운영하는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에서는 국민들이 주로 궁금해 하는 치매 관련 정보와 치매안심센터 서비스 등 다양한 사례를 수록하여
< 2018. 치매상담사례집 “고향의 봄”>을 발간하였습니다.

 

2018년 발간된 <고향의 봄>은 치매환자와 가족, 관련기관 종사자, 일반국민들에게 치매를 이해하고 치매환자를 돌보는데 유익한 정보제공과 함께 치매 가이드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고향의봄1.png 

2018. 치매상담사례집 고향의 봄은 치매상담콜센터 100% 활용하기, 치매안심센터, 이렇게 달라졌어요, 치매상담콜센터 소개, 감사사례, 감동사례, 소감사례, 치매유관기관 안내로 구성되었고, 각 항목별 주요사례를 담았습니다.

고향의봄2.png

 

「치매상담콜센터 100% 활용하기」에서는 치매예방, 증상과 진단, 치료, 돌봄을 중심으로 이와 관련된 사례들을 수록하였습니다.

고향3.png

주목할 만한 치매사업에서는 새롭게 구축된 치매안심센터의 다양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달라졌어요!에서는 신설된 인지지원등급, 치매공공후견, 장기요양 본인부담 경감 혜택을 담아 관련 서비스를 활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향4.png

이렇게 달라졌어요!에서는 신설된 인지지원등급, 치매공공후견, 장기요양 본인부담 경감 혜택을 담아 관련 서비스를 활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향5.png

 

또한,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의 감동적인 사연, 상담을 하며 느끼는 상담사의 보람된 사연, 전국 치매유관기관의 안내로 치매에 대한 정보와 지원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례집은 전국 치매안심센터 및 광역치매센터 등 치매유관기관에 배포하였으며 전 국민이 치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유용한 가이드 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