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본문

공지사항

HOME 알림 공지사항 프린트하기

공지사항 상세 관한 표이며,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앙치매센터 연차보고서 2016 발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1-25 조회 5171
첨부파일

중앙치매센터 연차보고서 2016.pdf

중앙치매센터 연차보고서 2016 발간

 

* 첨부파일: 중앙치매센터 연차보고서 2016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추진되는 제3차 치매관리종합계획의 첫해가 저물었으며, 전국 모든 광역지방자치단체에(17개) ‘광역치매센터’가 설치되어 2017년부터는 대한민국 어디서나 지역 특성에 맞는 종합적인 치매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대한민국을 보다 치매 친화적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달려온 한 해를 돌아보면 아쉬움이 앞서지만, 그 속에서도 의미 있는 진전 또한 있었기에 안도와 새로운 희망을 가지게 됩니다.

 

<중앙치매센터 연차보고서 2016>에는 2016년의 치매 현황, 10가지 주요 치매 뉴스, 13개 광역치매센터 주요 치매관리사업을 비롯한 중앙치매센터에서 운영한 주요 사업에 대한 보고가 수락되어 있습니다.

 

1.png

「치매는 지금」에서는 2016년 대한민국 치매 현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2.png

「치매 뉴스」에서는 중앙치매센터에서 선정한 10가지 주요 치매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3.png

「치매 포커스」에서는 13개 광역치매센터 주요 치매관리사업 및 살펴볼 수 있습니다.

 

6.png

「치매 칼럼」에서는 각계각층에서 참여한 치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4.png

「사업보고」를 통해 2016년 중앙치매센터에서 운영한 사업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5.png

「치매이야기」를 통해 중앙치매센터 치매상담콜센터 상담사례 및 치매환자 가족교실 ‘헤아림’ 소감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저희 중앙치매센터는 다가오는 정유년에도 '치매가 있어도 살기 불편하지 않은 대한민국, 치매로부터 가장 먼저 자유로워지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또 다른 새벽을 열어나가겠습니다. 치매환자와 가족, 치매파트너, 치매서비스 관계자, 그리고 치매환자와 함께 이 시대를 함께 살아가고 있는 국민 여러분, 올 한 해도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리며, 치매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