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본문

자료실

HOME 정보 자료실 프린트하기

자료실-프로그램 상세 관한 표이며,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치매체크" - 자가인지검사 PC버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3-04 조회 86837
첨부파일

치매체크 PC버전 프로그램 가이드 매뉴얼_v가로형.pdf

* 하단 첨부파일 - 치매체크PC버전 메뉴얼
 
보건복지부/중앙치매센터는 오는 3월 3(월요일치매 자가 검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치매체크의 PC버전을 출시했다.
 
치매체크는 음성인식과 위치추적(GPS) 기능을 이용해 치매 검사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스스로 검사하기보호자가 검사해드리기중앙치매센터 파트너가 검사해드리기 세 가지 검사하기 기능을 지원한다검사에 소요되는 시간은 10여분 정도로 빠르고 간편하게 치매의 위험을 검사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변환-[수정본]001_메인.jpg
<치매체크 PC버전 메인>
 
지난 해 5월 출시된 치매체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출시 후 약 50,000건이 다운로드 되는 등 치매 검진을 통해 치매 예방을 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치매체크 “PC버전은 스마트폰 미 사용자 또는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국민들이 치매자가검진을 컴퓨터로도 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치매자가검진의 기회가 보다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치매라고 하면 치료방법이 없다는 부정적인 인식이 있으나조기검진을 통해 빨리 발견해 관리할수록 치매의 진행을 늦추는 치료효과가 크다.
 
변환-11.검사_05.png
<치매체크 PC버전 실행 화면>
 
김기웅 중앙치매센터장은 건강한 노후를 위해 매년 건강검진을 실시하는 것처럼치매 없는 건강한 노년기를 보내기 위해서는 치매 조기검진 프로그램 치매체크를 매년 실시하여 치매를 예방할 것을 권장했다.
 
치매체크 PC버전은 중앙치매센터 홈페이지 또는 치매정보365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한 후 사용할 수 있으며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버전은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한 후 사용할 수 있다.

목록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