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본문

신간도서

HOME 정보 신간도서 프린트하기

total : 49 (1/5 page)
  • 소중한 일상이야기
    [12월]소중한 일상이야기
    저자: 기억농장
    치매를 예방하고 유지하기 위한 일상생활을 조직화하고 규칙적인 인지 활동과 회상활동을 통해 좋은 인지 건강 습관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아침에는 기억력 감퇴로 인한 두려움을 줄 일 수 있도록 하루 일정을 계획하고 인지 자극 문제와 회상 그림 색칠 후 질문에 답할 수 있도록 였습니다. 저녁에는 하루 마무리와 아침에 풀었던 문제를 기억하여 뇌를 자극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치매 어르신뿐 아니라 노인,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에게도 적합하여 보호자, 자녀, 직접 치료 관리하는 전문가(간호사, 작업치료사 등)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기억력을 지켜주는 컬러링북
    [12월]기억력을 지켜주는 컬러링북
    저자: 구구팔팔 노래 연구회
    『기억력을 지켜주는 컬러링북』 시리즈는 일반인부터 경증 인지 장애 환자까지 두루 쓸 수 있도록 난이도를 구분해 만든 컬러링북이다.
    노인 관련 기관이나 시설 현장에서 사용하는 교사들을 위해 책의 앞부분에는 구성 콘셉트에 따른 치매 예방 설명을, 뒷부분에는 이 책의 활용법을 실었다. 『기억력을 지켜주는 컬러링북』과 함께 뇌 기능을 북돋워 희로애락을 다채로운 색깔로 표현해보자.
  • 알츠하이머
    [12월]알츠하이머
    저자: 양현덕외
    이 책은 많은 이들이 치매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인식할 수 있도록 알츠하이머치매를 중심으로 치매 임상에 대한 전반적인 윤곽을 살펴보고, 치매의 어원과 역사, 그리고 ‘알츠하이머’라는 병명이 붙여지기까지의 과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는 독자가 알츠하이머치매에 대한 단편적인 지식이 아닌, 과거부터 현재까지 종합적인 내용을 통해, 치매에 대해 올바르고 정확한 지식을 알고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돌봄이 아니라 인생을 배우는 중입니다
    [12월]돌봄이 아니라 인생을 배우는 중입니다
    저자: 전계숙
    요양보호사와 보호자 모두에게 전하는 작은 위안과 따뜻한 길잡이
    원하든 원치 않든 고령사회에 접어든 우리 사회에서, 존엄한 삶의 마무리를 위해 돌봄은 필수가 되었다. 한동안은 요양원에 어머니를 모셨던 보호자로, 이제는 3년차 요양보호사로 요양원을 경험한 현직 요양보호사가 써내려간 요양원 24시.
    요양보호사로서 좌충우돌하며 겪어낸 자신의 경험을 성찰하여 얻어낸 어르신 돌봄을 위한 자세와 지혜는 전문 요양보호사는 물론 집에서 어르신을 직접 돌보는 보호자들에게도 귀한 안내가 되어 준다. 마지막으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을 요양원에 모셔야 할지를 고민하는 보호자들에게도 선택을 위한 친절하고도 따뜻한 안내를 전하고 있다.
  • 일상생활 인지활동 3
    [11월]일상생활 인지활동 3
    저자: 위코리아 연구소
    “인지훈련을 통해 치매 발병을 3년이상 늦출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약70만명의 치매환자가 있으며, 매년 9% 이상 증가하고 있어 치매로 인한 사회적 비용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치매 중증화 지연 및 방지를 통해 이를 감소시키는 것이 치매 환자의 인간적 삶의 보장 및 그 가족의 행복을 지키는 중요한 방법인 것입니다.
  • 코로나 치매를 말하다
    [11월]코로나 치매를 말하다
    저자: 양현덕 외
    『코로나 치매를 말하다』는 코로나 19로 인한 치매 영역의 다양한 변화는 물론, 코로나 19가 치매 환자, 관련 의료·돌봄 기관, 그리고 치매약 개발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에 대해 최대한 담으려 노력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판데믹 속에서 치매 영역 또한 우리가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이 많다는 것을 말하고자 합니다.
  • 존스홉킨스 의대 교수의 치매 일문일답
    [11월]존스홉킨스 의대 교수의 치매 일문일답
    저자: 피터 V. 라빈스
    1978년부터 존스홉킨스 의과대학에서 치매를 연구하고 있는 피터 라빈스 교수가 40년간 환자와 보호자에게 가장 많이 받은 질문 97가지를 선정해 쉽고 간결하게 답한다. 노화에 따른 일반적인 기억력 감퇴와 초기 치매는 어떻게 구분하는지, 치매는 유전인지, 운동이나 식단관리로 예방할 수 있는지, 치료법 개발은 어느 수준까지 도달했는지 등 성인 독자라면 누구나 궁금해하는 내용부터, 치매 환자의 약 복용, 수면 문제, 화장실 사용, 감정 관리, 요양시설 입소 등 환자와 가족이 흔히 겪을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도 친절히 안내한다.
  • 추억놀이 회상카드(그때 그 시절)
    [11월]추억놀이 회상카드(그때 그 시절)
    저자: 윤소영
    이 카드는 치매예방과 기억력 향상을 위해 과거를 회상할 수 있는 추억놀이, 취미와 관련된 48장의 그림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추억의 놀이라는 테마로 그림카드를 보면서 어린 시절 즐거운 경험을 떠올리고 공유하는 회상활동은 정서적 안정, 자존감 향상, 기억력 향상 등을 돕는다.
  • 선셋, 블루 (정문의 선물, 치매 가족을 위한)
    [11월]선셋, 블루 (정문의 선물, 치매 가족을 위한)
    저자: 정문
    ‘天刑’이라고도 하는 치매가 가정에 슬그머니 들어와 기회를 보고 있는데, 일찍 눈치채지 못하면 사랑도 기억도 추억도 빼앗기고 죽음을 맞게 된다.

    이글은 치매 교과서가 아니라 치매의 정체를 파악하고 대처하고자 만들어졌다. 기억을 보다 오래 갖고 좋은 추억으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오래 머무르라고.
  • 외유뇌강 1
    [11월]외유뇌강 1
    저자: 이지명

    외유뇌강은 치매 예방을 위한 두뇌 트레이닝 교재입니다. 〈외유뇌강〉은 뇌 운동을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일상을 배경으로 놀이하듯 풀 수 있는 문제들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계산, 단어 추론, 크로스 퍼즐, 문장 완성, 시공간 테스트, 컬러링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통해 좌뇌와 우뇌를 골고루 사용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