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본문

신간도서

HOME 정보 신간도서 프린트하기

total : 7 (1/1 page)
  • 치매, 이길 수 있는 전쟁
    [9월]치매, 이길 수 있는 전쟁
    저자: 안준용 , 석남준, 박상기 / 감수: 김기웅
    ‘인생 100세 시대’라 할 만큼 인간의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건강한 노년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이중 뇌 건강은 노후 생활의 질을 크게 좌우한다. 나이 들면서 누구나 걸릴 수 있는 병이 치매지만, 어떤 치매도 예뻐질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지금부터 꾸준히 관리하고 노력하면 치매와의 전쟁을 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설령 나의 일이 된다 해도 가족과 잘 지내는 ‘예쁜 치매’를 마주할 수 있다. 이 책은 예쁜 치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사람들을 위해 국내 최고 치매 전문의들의 지침을 풍부하게 담고 있다. 치매와의 전쟁을 대비하거나 이미 그 전쟁을 시작한 분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 치매 백문백답
    [6월]치매 백문백답
    저자: 박은서
    『치매 백문백답』은 치매질환에 대한 조기 검진과 예방 및 관리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는 시점에서 치매에 대한 생생한 관심을 제기하고 그 해법을 제시해 주는 책이다. 100세 장수시대의 비극이라 불리는 치매의 예방과 치유를 위한 감정사용설명서를 안내한다.
  • 장모님의 예쁜 치매
    [5월]장모님의 예쁜 치매
    저자: 김철수
    『장모님의 예쁜 치매』는 치매 환자인 장모님을 모시며 저자가 직접 느끼고 겪은 이야기와 25년간 환자들을 치료하며 연구한 치매의학 정보를 ‘프리미엄조선 100세 시대’에 인기리에 연재 집필하여 많은 독자들의 호응을 받아 출간한 책이다. 저자는 의사 한의사로서 유용한 의학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치매 환자와 그 가족들을 위해 자신의 경험을 나누고 있어 생생한 치매 정보와 가슴 따뜻한 감동을 전한다.
  • 알츠하이머병 가족에게 다가가기
    [4월]알츠하이머병 가족에게 다가가기
    저자: 조앤 쾨니그 코스테 / 역자: 홍선영
    『알츠하이머병 가족에게 다가가기』는 미국 최고의 알츠하이머병 전문가인 조앤 쾨니그 코스테가 6년간 알츠하이머병에 걸린 남편을 돌보고 이후 30년 넘게 수많은 치매 환자를 보살핀 경험과 연구를 토대로 알츠하이머병에 대해 일반인을 위해 쉬운 이해를 돕고자 집필한 책이다. 알츠하이머병 진단 후 대처 방법에서부터 실제적인 치매 간병법을 알려준다.
  • 치매환자를 위한 기억여행
    [4월]치매환자를 위한 기억여행
    저자: 김기웅, 이정원
    『치매환자를 위한 기억여행』는 가정에서 가족들이 치매 환자를 위한 ‘회상요법(reminiscence therapy)’을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시행할 수 있도록 개발된 교재입니다. ‘회상요법’이란 치매 환자가 간직하고 있는 오랜 기억을 매개로 뇌를 자극하여 환자의 기억력과 기분을 개선시킬 수 있는 치료법을 소개한다.
  • 뇌를 살리는 기적의 영양소 확실한 치매 예방법
    [3월]뇌를 살리는 기적의 영양소 확실한 치매 예방법
    저자: 진 카퍼 / 역자: 이순주
    나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최적의 뇌 기능을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소개하는 책이다. 비타민 E나 알파 리포산, 은행, 보효소 Q10같이 뇌를 강화하는 특별한 보조식품이 기억력, 지능, 정신 기능, 기분 등을 극대화한다는 사실을 알려주며 어떤 비타민이 치매를 예방하고 지능과 기억력을 향상시켜주는지, 고혈압이 어떻게 뇌를 위협하는지, 어떤 음식들이 기억력을 좋게 하고 뇌 세포를 젊게 만드는지 등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
  • 치매 예방과 젊은 뇌를 위한 기적의 뇌건강 운동법
    [2월]치매 예방과 젊은 뇌를 위한 기적의 뇌건강 운동법
    저자: 한국뇌과학연구원, 브레인트레이너협회
    치매예방과 젊은 뇌를 위한『기적의 뇌건강 운동법』. 국내 대표 뇌 활용 연구기관이자 유엔협의기관인 한국뇌과학연구원과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들의 협의체인 브레인트레이너협회에서 치매를 비롯한 뇌 질환을 예방하고 뇌 기능을 활성화해 뇌의 노화를 돌이킬 수 있는 뇌 건강 운동법을 소개한 책이다. 치매를 예방하고 뇌를 젊게 만드는 ‘1일 20분 뇌 운동 프로그램’과 기억력, 집중력, 의욕, 불면증, 시력 등 뇌의 노화로 인해 감퇴하는 특정 기능을 단련할 수 있는 ‘스페셜 뇌 운동 프로그램’을 담았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