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본문

자료실

HOME 정보 자료실 프린트하기

자료실 상세 관한 표이며,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로 수정되어 있습니다.
제목 치매상담콜센터 2019 치매상담사례집 <고향의 봄> 발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1-22 조회 69890
첨부파일

고향의봄_내지_최종본.pdf

치매상담콜센터 1899-9988

2019 치매상담사례집 <고향의 봄발간

 

치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세요치매어르신 때문에 힘든 점이 있으세요?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에서 운영하는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에서는 국민들이 주로 궁금해 하는 치매 관련 정보와 치매안심센터 서비스 등 다양한 사례를 수록하여

 

< 2019. 치매상담사례집 고향의 봄”>을 발간하였습니다.

2019년 발간된 <고향의 봄>은 치매환자와 가족관련기관 종사자일반국민들에게 치매를 이해하고 치매환자를 돌보는데 유익한 정보제공과 함께 치매 가이드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고향의봄1.png 

2019. 치매상담사례집 고향의 봄은 치매상담콜센터 100% 활용하기치매안심센터이렇게 달라졌어요치매상담콜센터 소개감사사례감동사례소감사례치매유관기관 안내로 구성되었고각 항목별 주요사례를 담았습니다.

 

 

고향의봄2.png

치매상담콜센터 100% 활용하기에서는 치매예방증상과 진단치료돌봄을 중심으로 이와 관련된 사례들을 수록하였습니다.

 

 

 

 

고향의봄4.png

치매상담콜센터 가족지원사업에서는 돌봄으로 지친 가족들과 환자들을 위한 사례관리헤아림정책제안하나로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고향의봄.png

알아두면 좋은 정보에서는 치매환자의 권리를 대변해줄 가족이 없는 경우 도움이 되는 치매공공후견과 실종에 대처하는 예방법과 대처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고향의봄6.png

또한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의 감동적인 사연상담을 하며 느끼는 상담사의 보람된 사연전국 치매유관기관의 안내로 치매에 대한 정보와 지원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례집은 전국 치매안심센터 및 광역치매센터 등 치매유관기관에 배포하였으며 전 국민이 치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유용한 가이드 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