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본문

자료실

HOME 정보 자료실 프린트하기

자료실 상세 관한 표이며,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로 수정되어 있습니다.
제목 『헤아림3권: 치매 알짜정보』 발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10-04 조회 74302
첨부파일

중앙치매센터_2018년 헤아림 3권_알짜정보_개정판_(new).pdf

『헤아림3권: 치매 알짜정보』 발간


ISBN 979-11-86007-65-5 (PDF)

* 첨부파일: 중앙치매센터_2018년 헤아림 3권_알짜정보_개정판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는 지난 2015년 치매어르신 가족들을 위한 가족 교육교재 『헤아림: 치매어르신을 섬기기 위해 애쓰는 모든 가족에게』을 개발하였습니다. 이후 국가에서 제공하는 치매관련 제도 및 서비스의 변화가 있었고, 보다 최신의 자료를 치매어르신 가족들에게 안내해드리기 위해 올해 『헤아림 3권: 치매 알짜정보』를 개정하였습니다.
『헤아림 3권: 치매 알짜정보』는 국가에서 제공하는 치매관련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용 방법 및 미래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정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올해 개정된 『헤아림 3권: 치매 알짜정보』은 장기요양서비스와 치매전담형 장기요양기관 등의 정보, 성년후견제도 등의 정보를 반영하였습니다.
『헤아림 3권: 치매 알짜정보』은 중앙치매센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헤아림 3권: 치매 알짜정보』이 치매어르신 가족뿐만 아니라 치매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에게 힘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noname01.jpg

 

 

'헤아림'은 치매어르신 가족들이 꼭 알아야 할 최신의 정보 및 돌봄지침을 제공하고, 치매어르신 가족들 간의 경험을 공유하여 치매 가족의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한 교재입니다. 또한 카툰을 기반으로 한 친근한 일러스트와 편집으로 일반인들의 가독성을 높였으며, 밝고 친근한 일러스트와 디자인으로 치매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이끌도록 하였습니다.

목록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