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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에이징을 위한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의사소통 놀이 48
    저자: 이금자, 김화수, 임은실
    치매 예방을 위한 언어활동, 인지활동, 신체활동, 일상생활, 회상, 사회적응 영역에서의 다양한 인지, 의사소통 놀이를 소개하고 있다.
    실버 인지놀이 워크북 2
    저자: 윤소영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은 치매 등 각종 노인과 관련된 과제들을 양산하고 있다. 노년기에는 은퇴, 경제상황의 변화, 사회적 지위 변화, 신체적 노화, 가족관계의 변화, 질병 등 다양한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이러한 변화를 수용하고 잘 적응하여 행복한 노년기를 보내는 것은 현대사회 모든 노인들의 소망이며, 이를 위한 노력은 우리가 고령화 사회를 대비하는 가장 기본적인 자세일 것이다알려진 바와 같이 치매는 안정되고 행복한 노년기를 보내는데 가장 방해가 되는 가장 큰 원인 중의 하나이다. 치매는 자신의 생활태도나 의지와 상관없이 걸리는 병이고, 불치의 병이라 생각하고 치료를 포기하기 쉽지만 치매도 노력에 의해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다. 음식이나 운동뿐만 아니라 뇌를 자극하는 습관도 치매의 예방과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됨이 많은 연구에서 확인되고 있지만, 주위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고 흥미 있는 노인용 뇌 자극, 뇌 훈련 전문 교재가 많지 않은 실정이다이에 이 교재는 노인들의 뇌를 자극하고 인지능력을 향상시켜 치매를 예방·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집중력, 지남력, 기억력, 시공간력, 판단력 등의 영역에서 초급, 중급, 고급 단계로 나누어 단계별로 체계적인 훈련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식의 활동과 그림, 단어, 회상용 소재들을 선택하여 적용하여 차별화된 방법으로 노인의 흥미를 높였다
    알츠하이머의 종말
    저자: 데일 브래드슨
    '알츠하이머에서 탈출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알츠하이머로부터 해방되어 건강하고 자유롭게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알츠하이머 예방 및 개선 프로그램을 소개하는『알츠하이머의 종말』. 알츠하이머를 비롯한 퇴행성 질환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데일 브레드슨 박사는 30여 년이 넘는 연구 끝에 알츠하이머가 한 가지 원인 때문이 아니라 염증, 영양의 불균형, 체내에 쌓인 독성물질 등 여러 가지 원인의 복합작용을 통해 발병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수만 번이 넘는 임상실험 끝에 지난 2017년 세계 최초로 영양, 호르몬, 스트레스, 수면 등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 인지기능 회복 프로그램 ‘리코드ReCODE’를 개발해 의학계에 커다한 파장을 일으켰다. 이 책에서 저자는 치매 발생에 영향을 미치는 생활 방식, 생활 습관을 바꿔주기 위한 개개인 맞춤형 치료 프로그램인 리코드를 자세하게 소개한다.

    리코드의 핵심은 이렇다. 설탕을 비롯한 첨가제가 많이 포함된 음식을 먹고, 앉아서 생활하고, 잠을 적게 자고, 운동을 하지 않는 우리들의 일상이 알츠하이머 치매에 얼마나 취약한지를 날카롭게 지적하면서 치매 예방의 중요한 답으로 잘못된 생활 습관을 들고 있다. 생활 습관을 올바르게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젊고 건강한 뇌로 되돌릴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기억력을 회복할 수 있는 리코드의 36가지 핵심 솔루션을 쉽고 명쾌하게 전달한다.

    알츠하이머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아주는 것은 물론이고 우리의 일상이 알츠하이머에 얼마나 취약한지를 날카롭게 지적하면서 인지기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지혜로운 방법들을 소개해 알츠하이머로부터 고통받는 사람은 물론이고 그의 가족들, 더 나아가 뇌의 노화가 시작된 서른 이후 모든 사람들에게 알츠하이머 시대의 종말을 알리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알츠하이머의 종말
    저자: 데일 브레드슨
    "알츠하이머에서 탈출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알츠하이머로부터 해방되어 건강하고 자유롭게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알츠하이머 예방 및 개선 프로그램을 소개하는『알츠하이머의 종말』. 알츠하이머를 비롯한 퇴행성 질환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데일 브레드슨 박사는 30여 년이 넘는 연구 끝에 알츠하이머가 한 가지 원인 때문이 아니라 염증, 영양의 불균형, 체내에 쌓인 독성물질 등 여러 가지 원인의 복합작용을 통해 발병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수만 번이 넘는 임상실험 끝에 지난 2017년 세계 최초로 영양, 호르몬, 스트레스, 수면 등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 인지기능 회복 프로그램 ‘리코드ReCODE’를 개발해 의학계에 커다한 파장을 일으켰다. 이 책에서 저자는 치매 발생에 영향을 미치는 생활 방식, 생활 습관을 바꿔주기 위한 개개인 맞춤형 치료 프로그램인 리코드를 자세하게 소개한다.

    리코드의 핵심은 이렇다. 설탕을 비롯한 첨가제가 많이 포함된 음식을 먹고, 앉아서 생활하고, 잠을 적게 자고, 운동을 하지 않는 우리들의 일상이 알츠하이머 치매에 얼마나 취약한지를 날카롭게 지적하면서 치매 예방의 중요한 답으로 잘못된 생활 습관을 들고 있다. 생활 습관을 올바르게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젊고 건강한 뇌로 되돌릴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기억력을 회복할 수 있는 리코드의 36가지 핵심 솔루션을 쉽고 명쾌하게 전달한다.

    알츠하이머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아주는 것은 물론이고 우리의 일상이 알츠하이머에 얼마나 취약한지를 날카롭게 지적하면서 인지기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지혜로운 방법들을 소개해 알츠하이머로부터 고통받는 사람은 물론이고 그의 가족들, 더 나아가 뇌의 노화가 시작된 서른 이후 모든 사람들에게 알츠하이머 시대의 종말을 알리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암과 치매를 막는 아침에 주스 한 잔
    저자: 시라사와 다쿠지, 다니엘라 시가 / 역자: 이지현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건강 주스 한 잔!
    100세 시대 건강을 위한 채소 과일 주스 101『암과 치매를 막는 아침에 주스 한 잔』. 주스 한 잔으로 암, 치매 예방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책이다. 건강하면서 치매나 암을 예방하고 장수할 수 있는 아침 주스를 연구하여 소개했다. 모로헤이야, 컬리플라워, 라임, 아보카도, 연어 등 다양한 주스를 마나는 법과 요령을 알려주고 있다. 또한 치매와 암은 무슨 병인지, 치매와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에는 무엇이 있는지 수록했다
    여자가 치매 안 걸리고 100세까지 사는 습관 :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은 여성들에게
    저자: 시라사와 다쿠지 / 역자: 황혜숙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은 여성들을 위한『여자가 치매 안 걸리고 100세까지 사는 습관』. <치매에 걸리지 않는 100세 2,309명이 실천한 것>의 저자 시라사와 다쿠지가 치매에 걸리지 않는 식습관을 소개한 책이다. 치매에 걸리지 않는 여성 호르몬을 늘리는 습관과 치매에 걸리지 않는 부부가 되기 위한 습관을 알려준다. 특히 스트레스에 지지 않는 자세, 주름을 피하고 삼키는 힘을 유지하는 혀 내밀기 체조, 맨발로 해변을 걸어서 에너지를 충전하는 방법 등 치매에 걸리지 않는 운동과 몸에 대한 습관을 상세히 서술하였다. 부록으로 '남편이 치매에 걸리지 않게 하는 아내의 7가지 습관'과 '부모가 치매에 걸리지 않게 하는 딸의 9가지 습관'을 제공한다.
    우아한 노년
    저자: 데이비드 스노든 / 역자: 유은실
    역학을 전공하고 현재 켄터키 대학교 의료원과 샌더슨-브라운 노화 연구소에서 활동하고 있는 저자가 1987년부터 시작한 노화 관련 대규모 학제간 프로젝트 <수녀 연구>에 관해 쓴 글. 수녀들을 대상으로 한 수명과 성공적인 노화에 관한 이 연구를 통해 알츠하이머병이 모든 노인들이 걸리는 병은 아니며, 알츠하이머병을 피해갈 수 있는 길이 있다는 것도 발견하게 된다.
    운동화를 신은 뇌 세트
    저자: 존 레이티
    '하버드 의대 뇌 의학 전문가 존 레이티가 전하는 ‘인간답게 살기 위한 뇌 활용법’을 담았다. 뇌를 젊어지게 하는 놀라운 운동의 비밀을 다룬 [운동화 신은 뇌]와 인류 문명의 발달로 고통받는 인간을 위한 솔루션을 다룬 [맨발로 뛰는 뇌]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 몸은 스스로 생명체를 회복시키는 경이로운 능력인 ‘항상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제대로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식습관, 운동, 수면 등 인간이 일상적으로 행하는 모든 활동을 야생의 것으로 되돌려야 한다는 것이다. 《맨발로 뛰는 뇌》에서는 인간이 문명화를 통해 얻은 질병에 대해 분석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일상에서 이루어지는 식습관과 운동, 수면, 자연과의 접촉, 부족 생활, 관계, 마음 챙김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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