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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뇌팔팔요법: 인지장애 개선용 계산편 B형
    저자: 기탄교육연구소
    <뇌팔팔요법 인지장애 개선용 계산편 B형>은 인지장애(치매)의 증상을 완화시키거나 조금이나마 향상시키기 위한 교재로, 중간 정도의 인지장애(치매)가 있는 어르신에게 적합하다. 하루에 정해진 분량을 풀면서 인지장애(치매)를 개선할 수 있다. 어르신 혼자서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을 지원하는 사람과 함께 진행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뇌팔팔요법: 인지장애 개선용 계산편 C형
    저자: 기탄교육연구소
    <뇌팔팔요법 인지장애 개선용 계산편 C형>은 인지장애(치매)의 증상을 완화시키거나 조금이나마 향상시키기 위한 교재로, 중증의 인지장애(치매)가 있는 어르신에게 적합하다. 하루에 정해진 분량을 풀면서 인지장애(치매)를 개선할 수 있다. 어르신 혼자서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을 지원하는 사람과 함께 진행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늙지 않는 비밀
    저자: 엘리자베스 블랙번, 엘리사 에펠
    소개할 책은 바로 그 질문에 대한 부분적인 해답을 담고 있는 책입니다. 치매의 가장 강력한 위험 인자 중의 하나는 노화입니다. 하지만, 나이 듦이 곧 신체적인 노화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나이는 단지 숫자에 불과하다’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가 스스로를 잘 관리하면 사회적인 연령보다 훨씬 젊은 신체를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소개하는 “늙지 않는 비밀”이란 책은 우리 몸의 노화 시계를 멈추고 세포를 좀 더 젊게 유지하기 위한 마음 및 생각의 수양, 스트레스 관리, 식생활, 수면 습관 등 일상생활 속의 다양한 실천 전략들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노화 생물학의 어려운 내용들도 쉽게 풀어서 설명을 해주고 있고 독자가 바로 생활 속에서 적용해 볼 수 있는 실제적인 내용들을 담고 있어서 치매 환자와 치매 환자의 가족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늙지 않는 비밀
    저자: 엘리자베스 블랙번, 엘리사 에펠 역자: 이한음
    소개할 책은 바로 그 질문에 대한 부분적인 해답을 담고 있는 책입니다. 치매의 가장 강력한 위험 인자 중의 하나는 노화입니다. 하지만, 나이 듦이 곧 신체적인 노화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나이는 단지 숫자에 불과하다’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가 스스로를 잘 관리하면 사회적인 연령보다 훨씬 젊은 신체를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소개하는 “늙지 않는 비밀”이란 책은 우리 몸의 노화 시계를 멈추고 세포를 좀 더 젊게 유지하기 위한 마음 및 생각의 수양, 스트레스 관리, 식생활, 수면 습관 등 일상생활 속의 다양한 실천 전략들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노화 생물학의 어려운 내용들도 쉽게 풀어서 설명을 해주고 있고 독자가 바로 생활 속에서 적용해 볼 수 있는 실제적인 내용들을 담고 있어서 치매 환자와 치매 환자의 가족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당신의 뇌를 믿지마라:일상을 뒤흔드는 건망증의 위험과 기억력의 비밀
    저자: 캐서린 제이콥스(Cathryn Jakobson Ramin) / 역자: 이영미
    도대체 내 머릿속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

    걸핏하면 물건을 잃어버리는 남편 단순한 습관일까? 시장에 가서 다른 물건만 잔뜩 사오는 아내 정신을 어디에 두고 사는거야? 검색창 띄워놓고 왜 켰는지 모르고 다른 일만 한다고? 차를 어디에 주차했는지 잊어버린다고?

    무심하게 흘리는 건망증을 웃으며 흘려넘기지 말아야 하는 이유와 뇌에 대하여 이야기한 책. 유력 저널리스트이자 단란한 가정의 엄마로 살던 저자가 직접 곁은 건망증의 원인과 해결책을 찾아 겪은 내용을 수록했다. 뇌가 일상에 미치는 영향과 함께 뇌와 일상을 점검하고 뇌의 미래와 경고를 수록했다.

    「당신의 뇌를 믿지 마라」는 저자가 어느날 문득 자신의 머리에 심상치 않은 조짐을 발견하고 삶을 흔드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벌인 내용을 수록했다. 기억력은 유전적으로 타고 나는건지,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을 방법은 없는지 등 뇌와 건망증의 싸움을 3년간한 뇌탐사 여행기다.

    저자는 이 책에서 풍부한 상식과 남다른 취재력, 해박한 지식을 총 동원해 뇌과학에서부터 심리학, 생물학, 영양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수많은 정보와 내용을 정리했다. 동물의 임상실험결과를 통해 인간들이 무심히 지나친 인간심리와 습관, 성장과정과 사고 방식이 인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한다.
    두근두근 두뇌야 놀자 2
    저자: 박주홍
    집중력, 관찰력은 물론 치매 예방까지!
    운동을 하면 근육이 발달하는 것처럼 뇌도 즐거운 마음으로 자극하면 건강하게 단련됩니다.
    매일매일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재미있게 미로 찾기, 틀린 그림 찾기 같은 두뇌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만나봅시다!
    뇌의 건강은 나이를 먹어갈수록 더욱 중요합니다. 이런 뇌가 건강해지려면 ‘마음’과 ‘몸’이 균형을 이루도록 돌보아야 합니다. 마음이 무너지면 몸이 망가지고, 그러면 당연히 뇌도 건강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 뇌는 끊임없이 자극을 받아야 건강하게 유지됩니다. 새로운 활동을 통해 뇌가 자극을 받으면 새로운 뇌세포들을 형성하고, 해당 세포 간의 연결이 강화됩니다.
    마치 꾸준히 운동을 하면 근육이 발달하는 것처럼 뇌도 즐겁고 재미있게 자극하고 단련하면 더 두뇌는 건강해지는 것입니다.
    이 책은 크게 4주 28일 프로그램으로, 매일 4장씩 뇌의 각 부위를 자극하고 단련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근두근(頭筋頭筋) 뇌운동' (제1권) (제2권)
    저자: 김기웅, 신서란
    <두근두근(頭筋頭筋) 뇌운동>은 어르신들이 신문을 이용해 일상생활 속에서 치매를 예방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가 개발한 인지훈련법이다. 신문과 필기구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훈련이 가능하고 추가 비용 또한 거의 들지 않기 때문에, 2014년 여름 12가지 문항이 처음 소개된 이후 많은 이용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두뇌 운동 워크북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훈련 프로그램
    저자: 김기웅
    65세 노인인구 738만 명, 추정 치매 환자 수 약 75만 명으로 노인인구 10명중 1명은 치매노인으로 초 고령화 사회를 앞둔 미래에는 치매에 대한 사회적비용과 관심이 더욱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교에서는 2010년 초부터 치매 예방에 관리에 대한 관심을 갖고 다양한 연구와 시도를 하였으며, 핀란드의 연구결과 꾸준한 두뇌 활동은 치매 발병률을 낮추고 경도치매의 경우도 꾸준한 훈련으로 시기를 늦출 수 있다고 얘기하고 있다. 두뇌건강 워크북은 그런 의미에서 꾸준한 뇌 훈련을 도와줄 수 있는 활동북으로 매일 적은양이라도 꾸준히 풀어본다면 인지기능과 예방적 차원으로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한다. 워크북에는 색 구별하기, 모양 찾기, 기억하기 등 좌뇌와 우뇌를 골고루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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