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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유뇌강 1
    저자: 이지명

    외유뇌강은 치매 예방을 위한 두뇌 트레이닝 교재입니다. 〈외유뇌강〉은 뇌 운동을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일상을 배경으로 놀이하듯 풀 수 있는 문제들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계산, 단어 추론, 크로스 퍼즐, 문장 완성, 시공간 테스트, 컬러링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통해 좌뇌와 우뇌를 골고루 사용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우아한 노년
    저자: 데이비드 스노든 / 역자: 유은실
    역학을 전공하고 현재 켄터키 대학교 의료원과 샌더슨-브라운 노화 연구소에서 활동하고 있는 저자가 1987년부터 시작한 노화 관련 대규모 학제간 프로젝트 <수녀 연구>에 관해 쓴 글. 수녀들을 대상으로 한 수명과 성공적인 노화에 관한 이 연구를 통해 알츠하이머병이 모든 노인들이 걸리는 병은 아니며, 알츠하이머병을 피해갈 수 있는 길이 있다는 것도 발견하게 된다.
    운동화를 신은 뇌 세트
    저자: 존 레이티
    '하버드 의대 뇌 의학 전문가 존 레이티가 전하는 ‘인간답게 살기 위한 뇌 활용법’을 담았다. 뇌를 젊어지게 하는 놀라운 운동의 비밀을 다룬 [운동화 신은 뇌]와 인류 문명의 발달로 고통받는 인간을 위한 솔루션을 다룬 [맨발로 뛰는 뇌]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 몸은 스스로 생명체를 회복시키는 경이로운 능력인 ‘항상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제대로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식습관, 운동, 수면 등 인간이 일상적으로 행하는 모든 활동을 야생의 것으로 되돌려야 한다는 것이다. 《맨발로 뛰는 뇌》에서는 인간이 문명화를 통해 얻은 질병에 대해 분석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일상에서 이루어지는 식습관과 운동, 수면, 자연과의 접촉, 부족 생활, 관계, 마음 챙김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제시한다.
    웃음, 뇌에 불을 켠다
    저자: 이임선
    우울증을 앓거나 삶이 고단해 웃음을 잃어버린 사람부터 암환자나 파킨슨병 환자 등 몸을 움직이기 어려운 환자까지, 웃음으로 그들의 뇌세포를 활성화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도록 돕는 ‘21일 웃음 프로젝트’를 엮은 것이다.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간단한 웃음 동작인 ‘입 꼬리 올리기’부터 시작해 신체 각 부위를 활용한 다양한 웃음 운동들을 소개하고, 웃음을 통한 자기 공감과 용서, 감사에까지 이르는, 또한 신나게 웃다 보면 저절로 치유가 일어나는 웃음 기법들을 21일 동안 따라하면서 습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했다.
    이은아 박사의 치매를 부탁해
    저자: 이은아
    《이은아 박사의 치매를 부탁해》는 해븐리병원의 원장으로서 20년 넘게 뇌신경계 질환 연구에 앞장서 온 이은아 박사가 그간의 연구 결과를 한데 모은 치매 예방 및 치료 대백과다. 수많은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경험과 치료 과정에서 얻은 노하우, 치매에 대한 잘못된 고정관념을 뒤엎는 연구 결과를 제시해 그동안 치매에 대한 우리의 인식이 얼마나 ‘카더라 통신’에 좌우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얼마나 많은 환자가 돌이킬 수 없이 상태가 악화된 뒤에야 치료를 시작했는지를 보여 준다. 《이은아 박사의 치매를 부탁해》는 40대부터 똑똑하게 치매를 예방하는 방법, 치매 초기 증상이 의심되는 사람이 스스로 확인하는 치매 자가 진단, 치매 가족을 잘 돌보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것 등이 모두 담겨 있어 이 책 한 권으로 치매에 대한 모든 고민을 다 해결할 수 있다.
    일상생활 인지활동 1
    저자: 위코리아연구소
    우리나라는 현재 약70만명의 치매환자가 있으며, 매년 9% 이상 증가하고 있어 치매로 인한 사회적 비용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치매 중증화 지연 및 방지를 통해 이를 감소시키는 것이 치매 환자의 인간적 삶의 보장 및 그 가족의 행복을 지키는 중요한 방법인 것입니다. 인지훈련은 운동과 더불어 대표적 비약물적 치료로서 치매예방에 대한 효과성이 입증된 사례(Diamond et al., 2015)가 있으며, 스웨덴과 핀란드의 치매예방프로그램(FINGER)의 경우 인지훈련이 치매 발병을 3년 이상 늦추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에 효과적이고 검증된 인지훈련 워크북을 발간하게 되었으며, 본 도서를 통해 치매로 인한 사회적 비용이 감소되고 치매 중증화를 억제하여, 치매 환자 및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기를 희망합니다.
    일상생활 인지활동 2
    저자: 위코리아 연구소
    인지훈련은 운동과 더불어 대표적 비약물적 치료로서 치매예방에 대한 효과성이 입증된 사례(DIAMOND ET AL., 2015)가 있으며, 스웨덴과 핀란드의 치매예방프로그램(FINGER)의 경우 인지훈련이 치매 발병을 3년 이상 늦추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에 효과적이고 검증된 인지훈련 워크북을 발간하게 되었으며, 본 도서를 통해 치매로 인한 사회적 비용이 감소되고 치매 중증화를 억제하여, 치매 환자 및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기를 희망합니다.
    일상생활 인지활동 3
    저자: 위코리아 연구소
    “인지훈련을 통해 치매 발병을 3년이상 늦출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약70만명의 치매환자가 있으며, 매년 9% 이상 증가하고 있어 치매로 인한 사회적 비용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치매 중증화 지연 및 방지를 통해 이를 감소시키는 것이 치매 환자의 인간적 삶의 보장 및 그 가족의 행복을 지키는 중요한 방법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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