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중앙치매센터

통합검색
사이트맵 닫기

도서목록

HOME 정보 도서목록 프린트하기

total : 58 (1/8 page)
    36시간: 길고도 아픈 치매가족의 하루 : 세계 최고 존스홉킨스 의과대학이 제공하는 치매극복 가이드
    저자: 낸시 L. 메이스 외 / 역자: 안명옥
    36시간: 길고도 아픈 치매가족의 하루'는 존슨 홉킨스 의대 교수들이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30년간 연구한 결과 바탕으로 치매 가족들이 겪고 있는 절박한 사례들을 설명하면서 치매 극복의 합리적인 치유법을 제시한다.
    기억요정 또또
    저자: 제성은
    갈수록 고령화되어가는 현대사회 속에서 노인들에 대한 관심과 돌봄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입니다. 노인들은 더 이상 우리와는 별개의 세대가 아닌 우리와 동시대를 함께 살아가는 동료이자 친구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문제의식 속에 ‘해피&힐링 세대공감 실버동화 시리즈’는 소외와 고독, 단절, 죽음 등의 노인문제가 더 이상 노인들만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해야 할 사회적 문제라고 인식하고 0세부터 100세까지 누구나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는 그림책이라는 매체의 특징과 장점을 살려 노인과 젊은 세대 간의 상호소통을 도모하고자 제작된 신개념 동화 시리즈입니다.
    또또는 이제 할머니가 아이가 되었다는 걸 알았어요. 가족과 함께 살아도 이야기할 사람이 없는 김영순 할머니는 잊고 싶은 기억을 말해주면 그 기억을 없애주는 기억요정 또또를 만나게 됩니다. 또또를 만나 밤마다 이런저런 기억들을 말해주는 할머니. 할머니는 말동무가 된 또또에게 나이와 이름, 집 주소까지 말해주며 이제 남은 기억들이 점점 사라져갑니다. 그런 할머니를 이상하게 여긴 가족들은 의사로부터 ‘ 노인성 치매’ 라는 진단을 받게 되는데……. 할머니는 정말 너무 외로워서, 말할 상대가 없어서 기억요정을 통해 그동안 간직하고픈 소중한 기억들을 점점 잃어버리신 걸까요?
    노인성치매연구
    저자: 한경희, 김대년, 김옥태, 김인숙, 김정숙, 심영, 정은희, 조명희, 최종명, 황태주
    노인성 치매 연구에 관하여 다룬 책이다. 입문자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노인수발에는 교과서가 없다: 일본 최고의 수발 전문가가 들려주는 노인수발 이야기
    저자: 하나리 사치코 / 역자: 최태자 외
    고된 수발에 지쳐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이들에게 들려주는 따뜻한 충고!

    일본 최고의 수발 전문가가 들려주는 노인수발 이야기 『노인수발에는 교과서가 없다』. 사회가 고령화되고, 급격하게 노인 인구가 늘어감에도 우리는 본격적으로 ‘노인수발’에 대해 논하지 않는다. 노인수발 전문가인 저자는 노인인구가 급격하게 늘어가는 요즘, 어떻게 노인들을 행복하게 수발하고 옆을 지킬 수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한다. 또 삶과 죽음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통해 노인수발의 질적 문제를 다루고 있다.
    노인이 말하지 않는 것들
    저자: 종합케어센터 선빌리지 / 역자: 박규상
    실버산업(복지 비즈니스)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것들! 실버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알려주는 책.『노인이 말하지 않는 것들』은 2006년 일본 요미우리 신문사에서 수여하는 <제3회 일본 치매케어학회/요미우리 치매케어상> 공로상을 수상한 '사회복지법인신생회'의 이사장이 운영하는 산하 노인관련 시설 및 회사의 노인수발 전문가들이 쓴 현장 사례집이다.

    전문직업인으로써의 노인수발 종사자들이 고령자가 마지막까지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며 인간답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떤 이념을 가지고, 어떻게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가를 제시한다. 고령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대가로 돈을 받는 것을 비즈니스화할 때 요구되는 관련 직업의 전문성, 서비스의 질 등 현장 사례를 소개한다.

    아울러 관련종사자 간의 유대관계, 지역사회와의 연대에 대해서도 설명하여 실무에서 큰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개호 현장에서 '존엄을 생각하는 케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언을 하는 이 책은 실버산업에 진출하려는 사람들이 꼭 읽어야 할 지침서이다.
    디지털시대의 여가 및 레크레이션
    저자: 박세혁
    『디지털시대의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은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과 관련된 이론을 중심으로 우리 삶에 적용하여 설명하였다. 선진국에서 주로 다루어지는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연구 및 이론을 우리나라 실정에 맞게 적용하고, 여가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를 제공한다. 저자가 2000년도에 출간하여 현재는 절판된 <119레크리에이션의 이론 및 실제>의 이론 부분을 일부 수정하였다
    사랑하는 이가 치매에 걸렸을 때
    저자: DAVID L.CORROLL / 역자: 오병훈 외
    간병인들을 위해 서술적으로 쉽게 쓰여진 알츠하이머병 설명서. 알츠하이머 병을 이해하고 치매를 앓는 가정에서 환자를 돌보는 방법과 보호자로서의 마음가짐, 실천 의지 등을 해설했다.
    세상에서 가장 슬픈 병, 치매
    저자: 임지향
    가족을 지키고, 나에게 힘이 되는 치매 가이드북
    나이와 관계 없이 치매는 누구에게나 찾아온다. 환자와 가족, 사회를 모두 힘들게 하는 치매에 대해 대비할 수 있는 책이다.

CLOSE